매장에서 구매한 물건 환불 아트박스 매장에서 물건을 구매했는데 환불을 받고 싶습니다. 따로 포장이 없이
아트박스 매장에서 물건을 구매했는데 환불을 받고 싶습니다. 따로 포장이 없이 택 하나만 달려 있는 악세사리류의 패션 선글라스를 구매했어요. 매장에서 육안으로 이리저리 돌려봐도 하자는 없었는데, 집에 와서 착용해보니 어지러움이 느껴져 상품을 빛에 비춰가며 확인해보니 크랙이 있더군요. 선글라스에 대해 무지해서 찾아보니 코팅 크랙이라고 하며 착용시 눈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코팅 크랙은 고온에 장시간 노출되면 생긴다고 하며 보통 이게 있으면 선글라스로서의 기능을 못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전 이걸 살 때 이 선글라스가 걸려있는 매대에 자외선이 차단 가능하다고 해서 구매를 했습니다. 일반적인 방법으론 크랙이 확인되지 않고 빛에 비춰서 특정 각도에서만 이걸 볼 수 있는데 길에 늘어진 크랙이 상당히 많았어요. 당연히 육안으론 확인이 안 됐죠...(이 선글라스는 구매 당시부터 포장용품이 없었고 가격표 택 하나만 달려있었습니다. 제가 구매 후 발생한 하자 등은 없고, 택은 제거 상태입니다.-택 연결끈을 끊기만 했고 보관중)착용 전 택(끈 하나에 연결되어 있는 가격표/자르지 않으면 제거 불가능)을 제거한 상태이고, 구매한 영수증은 있으나 구매 당시 악세사리류는 구매후 환불/교환이 불가능하다고 전달받습니다. 하지만 제가 찾아보기론 7일 내로 환불/교환 등을 할 수 있다고 알고 있어서 지식인이 여쭤보고 싶습니다. 소보원이나 일반 법률을 찾아봤는데 대다수 인터넷 구매 후 환불/반품 등에 대한 법률이라 확신하기가 어려웠어요. 이와 관련한 법률이나 대처할 수 있는 방안을 알려주실 수 있으실까요? (아직 매장 방문 전 상태이긴 합니다만 즉석에서 하는 말하기는 잘 못 하는 편이라 환불 등에 대해 미리 알아가서 말해야 합니다...)
환불은 매장 정책에 따라 다르지만 결함이 있다면 요청해볼 수 있어요 영수증과 크랙 사진 보여주고 설명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잘 해결되시길 바랄게요!